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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학 경시 및 수리구술 면접은 <수리구술면접> 페이지도 참조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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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인 수학은 수시로 바뀌는 입시제도의 흐름에 흔들리지 않는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에 기반을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틀에 박힌 문제 풀이식 양치기 수업에서 벗어나 탄탄한 개념 확립에 기반을 둔 수업을 통해 수학의 본질인 추상화에 접근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수학을 어렵게만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는 수학이 본질적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대상을 다루는 학문으로서 추상화를 근간으로 삼고 있기 때문입니다예를 들면우리가 너무나 익숙하게 사용하고 있는 수()는 수학의 기본 골격을 구성하는 핵심 요소이지만 실재하는 대상은 아닙니다라서구체화된 대상들(공식의 단순 암기계산문제 풀이 반복) 통해서만 수학을 공부하게 되는데이로 인해 자칫 공부를 하면 할수록 수학의 본질인 추상화에서 멀어지는 결과를 낳기 쉽습니다또한단기 성과 위주의 수학 학습법을 통해 수학에 기계적으로 접근함으로써 고도로 추상화된 고등 수학을 다루는 내신/수능 대비에 많은 어려움을겪을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원인 수학 수업에서는 무엇보다도 학생들이 수학의 근간인 추상화를 정확하게 이해하도록 하여 월등한 수학 실력을 발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단원의 핵심 개념들의 내용적인 측면을 먼저 익히고 핵심 개념들을 1:1 개념 서술  점검 단계를 거쳐 완전히 ‘ 으로 만들었는지를 확인합니다. 

 

엄선한 수준별 문제 해결을 통해 사고의 폭과 깊이를 더하여 추상화된 수학 개념들을 구체화합니다

 

수학 문제집들을 종이와 펜이 닳도록 여러 번 풀어도 성적향상이 원하는 만큼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그 이유는 이러한 기계적인 방식으로는 추상화된 수학 개념들을 문제에서 구체화하는 것에 실패하기 때문입니다같은 문제를 기계적으로 반복하여 풀게 되면서 학생들은 문제를  푸는지를 생각하지 않거나/못하게 되고문제를 많이 풀면 풀수록  문항에는 숙달되지만새로운 유형의 문제를 만나면 길을 잃고 정작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사고력 ‘창의성 점점 사라지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흔히 수학을 일컬어 “엄밀함 학문이라 일컫는 것은 수학적 개념에 대한 정의를 제외한 모든 대상(수학의 정리풀이 과정 등등) 정의에서 파생된 논리적 근거에 의해 뒷받침되기 때문입니다따라서모든 수학 문제에는  문제에서 응용해야만 하는 “기본 개념”  있습니다원인 수학은 전문 강사진이 엄선한 “ 만한 가치가 있는” 수준별 문제들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문제의 “맥락 “풀이 방향 표현하는 연습을 하게 함으로써,  문제가 요구하는 “개념” 혹은 사고 과정의 “맥락  효과/효율적으로 익히도록 하여 추상적인 수학 개념들을 정확하게 구체화할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원인만의 꼼꼼한 개별 내신/수능 처방전으로 빈틈없이 관리합니다!

 

다른 학생들이 푸는 문제집을 풀었는데혹은 다른 학생들이 다니는 수학학원을 나도 다녔는데 왜 성적은 천차만별일까요왜 미적분 성적은 잘 나왔는데 확률과 통계에서는 시험을 망쳤을까요왜 어떤 학생은 수능 29, 30번 킬러 문항은 푸는데 다른 평이한 문항에서 유독 실수가 잦을까요내신/수능 성적에는 분명히 강의나 교재 외의 개인별 요인이 작용합니다

 

학생 개인별로 약점이 있는 수학 분야가 있기 마련이기에 이러한 약점을 개별 관리하지 않는다면 학기별로 특정분야(미적분확률과 통계 )를 평가하는 수학 내신  모의고사에서 좋은 성적을 얻지 못할 것은 너무나도 분명합니다뿐만 아니라개인의 수학 공부 태도나 습관에 의해서도 성적이 변동할  있기 때문에원인 수학은 개인별 관리 기록 및 강사진회의그리고 정기 테스트를 통해 정확한 개별 내신/수능 처방전을 제시합니다.